유광석 著 ‘탈모메커니즘’ 발간 3년만에 대중적 인기

 

 

[서울=DIP통신] 2011-02-16 12:15:38

탈모인구 900백만 시대를 열며, 탈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크다.
탈모 산업 역시 급상승 곡선을 그려내며, 황금알을 낳는 사업으로까지 비약될 정도.
이러한 가운데 탈모 관련 서적들도 최근 서점가에 봇물처럼 쏟아져 관심을 끈다.


이 중 다모출판에서 지난 2008년 발간했던 ‘탈모메커니즘’과 ‘탈모증별 상담과 실습’ 두 권의 책이 새롭게 인기를 끌며 재조명받고 있다.

 

 

 

이 서적들은 20년 가까이 탈모증과 두피질환만을 연구하는 임상전문 학자로 활동한 유광석 다모생활건강 대표가 다모탈모연구소장으로 있을 당시 2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탈모예방과 개선에 대한 임상’ 결과의 내용을 단아 탈모 이론편인 ‘탈모메커니즘’과 상담편인 ‘탈모증별 상담 및 실습’ 두 권의 책으로 나누어 편찬됐다.

특히 ‘탈모메커니즘’은

▲탈모의 근원인 유전인자가 탈모발생에 미치는 영향

▲스트레스와 탈모의 상관관계

▲남성호르몬과 탈모의 연관성 등 탈모증을 일으키는 여러 원인들이 인체 내에서 어떤 생리적 반응을 거쳐 탈모를 유발하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한 사진자료와 함께 쉽게 설명하고 있다.

두 권의 책은 탈모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로 지난 2008년 처음 발간됐지만, 최근 탈모에 대해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서적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국내에서 ‘모박사’로 통하는 오준규 모발이식 피부과 전문의는 추천사를 통해 “탈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탈모관리샵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권하고 싶은 책”’이라고 밝혔으며, 이동호 한의사는 ‘탈모에 관한 지식을 찾아보기 편하고 알기 쉽게 저술한 책’이라고 전하고 있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유광석 다모생활건강 대표는 탈모전문 브랜드 샵인 ‘아미치0.3’을 미국과 국내에서 론칭중에 있으며, 중앙대학교 의대 노병인 교수팀과 서울대학교 의대 정명인 교수팀과 함께 공동모발임상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이화여대약대 동문회 심포지움과 한의학국제박람회 ‘성인탈모의 예방과 치료’ 등 수많은 탈모심포지움에서 강의를 맡아왔다.